인사말

Home > 인사말
INNOVATION DGIST 대학원 이노베이션경영 프로그램 DGIST가 기술창업을 희망하는 자, 중소기업 경영 후계자 및 기업 근무자들을 
창업리더, 기술사업화 전문가, 미래CEO로 만들어 드립니다.

마침내 대구경북과학기술원에 이노베이션경영 (Management of Innovation: MOI) 프로그램이 개설되었습니다. 이노베이션경영은 기업, 지역 및 국가 차원에서 어떻게 효과적으로 또 효율적으로 이노베이션을 일으키고 경쟁력을 확보하는가를 연구하고 교육하는 학문입니다. MOI 연구와 교육은 이미 선진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선진국이 이때까지 누려왔던 경쟁우위를 지속적으로 누리기 위해서는 이노베이션경영을 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디지스트는 대구를 중심으로 이미 형성된 주변의 초일류 산업클러스터들이 연구개발을 통해서 경쟁력을 잃지 않고 지속적으로 국부를 창출할 수 있도록 리드하는 역할을 수행하기 위하여 태어났습니다. 우리나라 제조업이 현재 위기에 처한 상황에서 디지스트는 이제 국가가 부여한 막중한 역사적 임무를 본격적으로 수행해야 하는 시점에 와 있습니다. 이노베이션경영은 디지스트가 본연의 임무를 수행하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분야임에 틀림없습니다.

이노베이션경영은 박근혜 정부의 국정과제인 "창조경제"를 가장 효과적으로 실현할 수 있는 전문 분야이기도 합니다. 대학원 이노베이션경영 프로그램은 창조적 기업가 육성을 위한 과기특성화대학 기술사업화 선도모델로서의 기능이 기대되고 있으며, 디지스트 기초학부가 지향하고 있는 창업리더 트랙에 조응하는 대학원 과정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특히 대학원 이노베이션경영 프로그램이 이번에 개설하는 창업리더 과정은 이런 임무 수행을 구체화하기 위하여 나타난 것입니다. 디지스트 대학원 이노베이션경영 프로그램이 앞으로 성공적으로 운영되어 한국형 실리콘밸리를 지향하는"비슬밸리"육성기반이 튼튼하게 구축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그리하여 디지스트가 위치한 비슬밸리가 앞으로 우리나라 국민소득을 배가하는데 견인차 역할을 수행함으로서 한강의 기적에 이어 낙동강의 기적을 창조하는 원대한 꿈을 이루어 나가기를 소망합니다.

여러분의 협조와 행운을 빕니다.

2014년 10월 20일 DGIST 대학원 이노페이션경영 프로그램 운영위원회